게임관련 정보/PC게임

스타 1.18 후기 장점과 단점(문제점)및 사람들 반응 #미완성패치#리마스터기대#

반응형


스타 1.18 패치 후 반응이 정말 뜨거운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뜨거움이 긍정적인 부분보다 부정적인 부분에서 더 크다는 것이 함정이긴 하지만요ㅎㅎ


오늘은 1.18패치가 되자마자 저를 비롯한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를 해봄으로써 장점과 단점 및 후기들을 말해볼까 합니다.


스타 1.18패치의 문제점(단점) 


1. 기존에는 조인을 누르고 방을 구경할때, 방에 들어가지 않는 이상 원래있던 채널에 남아있어서 채팅이 다 보였는데, 이제는 조인을 누르는 순간 채널에서 아웃처리가 되어 보지못한다.


2. /s /finger 명령어가 *s *finger 바뀌었다


3. 채팅창에서 프로필을 누르지 못하고 명령어로 봐야한다. 고로, 본인 프로필 수정도 불가능하다.


4. 채널 채팅창, 글씨색 다 같은 색으로 통일함. VOP, OP 구분이 불가능하다.


5. 기존 비번방 들어갈때 ART + J  방제 + TAP + 비밀번호 입력이면 끝나던게 방제 검색 + 마우스로 방 클릭 + 비번 입력 검색 으로 바뀌었다.(불편할뿐더러 시간이오래걸림)


6. 토픽 프로필 포함 색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사라졌다.


7. 기존의 런쳐기능인 F7+F8로 따라가기 하던 기능이 없어서 불편하다.


8. 반응속도 개선은 했으나 실제 체감으론 #L3 정도의 체감인 것 같다. 


9. 게임 내에서의 채팅 글씨가 깨진다.


10. 키 씹힘이 존재한다. 테란에서 B+T 로 연달아 터렛을 지을때, 배럭이 지어지기도 하고, 토스로 연달아 게이트지을땐 쉴드배터리가 지어지기도한다.


11. 건물을 포함한 유닛의 부대지정이 매끄럽지 못하고 자꾸 끊어진다. 


12. ART + N 으로 상대방 아이디 복사하던 기능이 사라져 래더채널이용하기가 불편하다.


13. 화면지정이 잘 안 된다. (키 씹힘으로인한 오류로 예측중)


14. 해상도에 따라 그래픽이 다르다. (도트가 깨짐)


15. 발키리 버그 안고쳐짐 ㅡㅡ(개인적으로 기대한건데)


16. EUD유즈맵 플레이가 불가능하다.



여기까지가 제가 직접플레이하며 느끼기도 했고, 다른 유저분들도 같이 느낀 문제점(단점) 입니다.


기본적으로 패치를 한 뒤에 편의성면에서 많은 너프를 먹은 듯 합니다ㅠㅠ


유저를 위한 패치를 했다곤 하지만 뭔가 계속 아쉽네요...


기존에 되던 것들이 직접 입력하거나 손수 클릭해야하는 점들이 많아서 더욱 번거로워졌으며, 무엇보다 키가 자꾸 씹혀, 


플레이에 지장을 준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점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또 EUD가 막힌 관계로 많은 유즈맵을 사랑하시는분들이 갈피를 잃은 실정입니다. 


저는 EUD유즈맵은 해본적이 없기때문에 큰 타격은 없지만요.


그보다 블리자드 씨, 왜 발키리 버그 고쳐준다면서 안고쳐줘요?


럴커가 죽기전에 내뱉는 가시가 크리티컬데미지가 들어가는 점은 뭐 "럴커의 마지막 발악을 담은 혼신의 공격이기 때문이다." 라는 말로 이해할 수 있다지만 


분명 공식 인터뷰에서 고친다고 해놓구선 안고치는건 뭐냐구요!!! #$@@#!$


휴...




스타 1.18패치의 장점


1. 게임 내 APM, EPM, 게임시간(Timer)를 표시가능하다.


2. 밝기 조정가능 


3. 게임 내 옵저버 모드 참가인원수가 4명으로 풀방시 총 12명이 게임이 가능하다. ( 4 VS 4 + 옵저버)


4. 많이 미흡한 이번 패치로 인해 더욱더 리마스터 버전을 기대하게되는 효과가 있다.



사실 단점을 먼저 나열한 이유가, 장점이라고 할 것이 마땅히 없기 때문에...였습니다.


배틀넷 인터페이스도 바꾸고 한거 보면 나름대로 신경을 쓴거같긴한데. 뭔가 개인적으로는 예전 모습이 더 좋고 그립네요ㅎㅎ...


문제점(단점)이라고 글을 쓰며 블리자드에게 싫은 티를 팍팍 내긴 했지만.


테스트서버때 그랬던 것처럼, 이번에도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문제점들을 수정할거라 믿습니다. 


지금까지 그래왔고, 앞으로도 쭉 그럴테니까요. 


블리자드를 믿습니다.(발키리 수정안해주면 욕할거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실꺼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