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백과사전/알짜배기 Tip

100년전 선배들의 지혜를 알아보자 #HOW-TO카드#갈라허담배#영국담배회사

반응형

 

영국의 유서 깊은 담배회사인 갈라허(Gallaher) 사는 1910년부터 자사의 담배 포장에 "HOW-TO" 카드를 집어넣기 시작했다.

("HOW-TO" 카드 시리즈는 총 100장으로 구성되어있음)

 

미국의 유명한 레이싱 선수였던 조지 아렌트(1916-1992)는 생전에 이 카드들을 수집했고 한 도서관에 기증했는데, 그의 컬렉션이 최근 디지털 이미지의 형태로 처리되었고

 

백 년 전에 나온 생활의 지혜가 온라인 상에서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는 이 카드들의 값어치가 엄청 올라서 한 장당 최고 280만 달러에 거래된다고 한다)

 

각종 생활의 지혜들을 포함하고 있는 이 카드에는 100가지의 유용한 정보가 담겨있는데, 그 중 10가지를 추려보았다.

 

1. 꺾은 꽃을 싱싱하게 하는 법

 

가지고 오는 동안 시든 꽃을 다시 싱싱하게 하려면 줄기를 뜨거운 물에 담그고 물이 식을 때까지 놓아둘 것. 그 때쯤이면 꽃이 다시 싱싱해진다.

줄기 끝 부분은 잘라내고 꽃을 평소처럼 차가운 물에 보관하면 된다.

 

 

2. 손수건의 잉크 자국 지우는 법

 

운이 나빠서 고급 린넨 손수건에 잉크 자국이 묻었더라도 원래처럼 깨끗해질 수 있다. 잉크가 묻은 손수건을 우유에 담궈둘 것. 얼마 동안 다무거두면 잉크 자국이 사라진 것을 볼 수 있다.

 

 

 

3. 달리는 말을 멈추게 하는 법

 

절대 말 앞에서 뛰지 말 것. 말 옆에서 달리면서 말 가까이 있는 손으로 수레 끝을 잡고 수레 손잡이와 충분히 거리를 둘 것. 그리고 나서 다른 한 쪽 손으로 고삐를 잡고 말이 멈출 때까지 당길 것. 뛰어다니거나 손을 흔들거나 소리치지 말 것. 말을 놀라게 할 수 있다.

 

 

 

4. 병을 씻는 법

병의 내부를 깨끗하게 씻으려면 병 안에 물과 모래를 담아 잘 흔들어 준다. 이렇게 하면 병 안쪽이 구석구석 깨끗해진다. 병을 다시 깨끗한 물로 씻은 후 말려주면 된다.

 

 

 

5. 가시 뽑는 법

 

손에 박힌 가시를 뽑는 것은 가끔 매우 고통스러운 일이기도 하다. 좋은 방법은 입구가 넒은 병에 뜨거운 물을 입구 가까이까지 담은 후 가시가 박혀있는 부분을 병 입구에 대고 세게 누르는 것이다. 병 안의 압력 때문에 그 부위의 살이 아래로 당겨지면서 이내 증기가 가시를 뽑아낼 것이다.

 

 

6. 겹쳐진 유리컵을 분리하는 법

 

유리컵 두 개가 겹쳐져 있으면 떼어내는 과저엥서 유리컵을 깨뜨릴 위험이 있다.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떼어내는 방법은 위쪽에 있는 컵에 찬물을 담고 아래쪽의 컵은 따뜻한 물에 담그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즉시 분리된다.

 

 

7. 바람이 불 때 성냥에 불 붙이는 법

그림에 나온 것처럼 성냥 막대의 표면을 불 붙는 쪽으로 얇게 자르면 바람이 불더라도 불을 쉽게 붙일 수 있다. 성냥 끝에 불이 켜질 때 얇게 말린 부분들까지 한번에 불이 옮겨지면서 불꽃이 더 강해지기 때문에 불을 붙이는 것도 쉬워진다.

 

 

8. 금이 간 달걀을 삶는 법

 

금이 간 달걀을 꺠지지 않은 달걀처럼 만족스럽게 삶으려면 약간의 식초를 물에 넣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달걀 안의 내용물이 삶는 도중에 절대 밖으로 나오지 않게 된다.

 

 

 

9. 소화기 만드는 법

 

450그램의 소금과 250그램의 염화암모늄을 2리터의 물에 녹인 후 1리터 들이의 물병에 나눠서 담아둔다. 불이 났을 때 이 물병을 불에 던지면 아무리 큰 불이라도 금방 꺼진다.

 

 

10. 가재의 신선도를 판별하는 법

 

삶아진 가재를 샀는데 신선도가 의심된다면 꼬리 부분을 뒤로 당겨볼 것. 꼬리가 튕겨지듯 위로 올라오면 가재는 꽤 신선한 것이다. 꼬리가 천천히 올라온다면 삶아진 후 며칠 지난 가재이다.

 

 

이 밖에 90가지의 HOW TO 카드 정보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 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