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백과사전/알짜배기 Tip

한국인이 만든 랜섬웨어#국산랜섬웨어#동방성련성#암호푸는법

반응형
랜섬웨어라는 것을 아시나요?

사용자의 파일을 암호화하거나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암호를 걸어놓는 악성코드 중 하나에 랜섬웨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넘이 아주 지독한넘인데.


한번 걸리면 컴퓨터 내에 있는 모든 문서파일 비디오파일 등이 싹다 암호화가 걸려버립니다.


실행을 하면 #$!@#%와 같은 외계어가 뜨면서 실행이 불가능해지죠.


저도 지금껏 컴퓨터를 다루면서 딱 한번 걸려본 적이 있는데, 그 때의 피해는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수년간 모아왔던 소중한 파일(이상한거 아님)들이 날라가는 기분이란...


랜섬웨어의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부분 증상으로는 


파일이 암호화가 되면서, 비트코인을 지불할 것을 요구합니다.


한마디로 "내가 너의 파일들을 암호화 했으니, 돈을 준다면 풀어주겠다." 입니다.


아주 날강도 들이죠 ㅡㅡ


랜섬웨어에 걸리는 대부분의 경로는 인터넷서핑 입니다.


특히나 익스플로어 같은 보안이 취약한 인터넷을 이용하여 '외국사이트'를 접속할때 많이 감염되죠.


생각해보니 저도 우리나라엔 없는 정보를 찾으려 외국사이트를 검색하다가 걸린듯 합니다.(진짜 이상한거 아님ㅡㅡ)


하여튼 그때 이후로는 '크롬' 사용을 의무화 했고, 뭐. 그 영향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별 탈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로, 랜섬웨어 감염의 핵심은 '외국사이트' 인듯 합니다. 


(어쩔수 없이 '외국사이트'를 이용할시엔 꼭 '크롬'을 이용하세요!)




그런데 이런 지독한 랜섬웨어중 하나가 '한국인의 손'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역시 IT 강국...)


그것도 지금까지와의 랜섬웨어와는 전혀 다른 형식으로 말이죠.


(논란이 되고 있는 신종 랜섬웨어)


기존의 랜섬웨어가 이나 비트코인을 요구하는 형식이었던것에 비해, 요 녀석은 신기하게도 '게임점수'를 요구합니다


ㅋㅋㅋㅋㅋㅋ 한마디로 암호화를 풀려면 게임을 하란 소리입니다.


그것도 아주 ''하란 얘기...


하지만 이 게임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는 게임인데요.


바로 '동방성련성'이라는 게임으로, 비행슈팅게임중에서도 난이도가 상당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한눈에 봐도 어렵죠?


이렇게 보면 웃어넘길만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생각보다 심각하다고 해요.


해외 인터넷 보안업체 '멜웨어팀(MalwareHunterTeam)'에서도 "이번에 발견한 랜섬웨어는 장난이 아니다(It's not a joke)라며" 주의까지 줄 정도 ㄷㄷ...


하지만 역시 '한국인'입니다.


이 랜섬웨어를 만든 제작자가, 본인이 만든 랜섬웨어에 본인이 감염됬다며(ㅋㅋㅋ) 바로 암호화 해제 코드를 배포 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앜ㅋ



이런 프로그램을 개발했다는 것도 대단하지만, 본인의 실수를 인정하고 바로 조치를 취한 것도 놀랍네요!


혹시나 이 랜섬웨어에 감염된 분들은 이곳에서 암호화 해제코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 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