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Hot issue/요즘 뜨는 Hot isuue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완료! 드디어 강림하다#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단축키변경은?

반응형

2017년 4월 19일,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스타크래프트1 의 패치가 완료됬다는 소식을 전해드리러 왔습니다!  ^▽^


일단 너무나도 기분이 좋은관계로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사전에 알려진대로 스타1의 모든 것이 무료로 전환되었고,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어요.


당연히 다운을 위해선 블리자드 계정이 필요합니다 (아직도 블리자드 계정이 없는분들은 에이...설마 없으시겠죠?)





이번 1.18 패치 주요사항


윈도우 7 , 8 은 물론 고질병이던 윈도우 10 모두 완벽히 지원


런쳐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도 창모드로 전환해 플레이 가능


전체적인 멀티플레이 반응속도 개선


피쉬서버(Korea)를 공식 서버로 추가


배틀넷 인터페이스 개선, 시간표시기능, 옵모드 지원, 리플레의 자동저장, 마우스 민감도 개선, 핵방지 기능 등의 추가 


스타 1.18 패치의 소감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기존 스타1 유저라면 90%이상이 사용하던 W런쳐의 기능만 쏙 빼다가 고대로 옮긴 느낌이랄까요?


이로인해 굳이 W런쳐를 사용할 필요도 없어졌을 뿐더러, W런쳐 사용시 특정 프로그램이 실행불가 였던 문제로 곤란을 겪었던 분들에게 희소식이 되겠습니다.


저또한 W런쳐와 다른 게임을 동시에 켜지못해 난감해 했던 적이 있는데, 이제는 좀 나아지겠군요 ㅎㅎ


무엇보다 19년이나 된 장수게임을 패치해줬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플레이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뭔가, 아직까지도 관리를 해주는 구나 라는 고마움마저 들게합니다.


윈도우 버전마다 오류가 있었기에 친구들과 스타를 같이 플레이 하기 번거로웠던 적이 한두번이 아닌데, 오늘부터는 같이 플레이할 수 있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들뜨네요ㅋ


인터페이스 개선과 함께 전체적인 게임반응속도 향상으로 인해 유닛 컨트롤하기도 좀더 수월해질테니, 전보다 훨씬 나은 환경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하고


덧붙혀 이 모든 사항들이 시너지효과를 내어, 결과적으론 스타크래프트1 제 2의 부흥기의 시발점이 될 거라고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이번에는 비록 사전에 예고한대로 100%패치 하지는 않았지만(패치일정의 연기, 단축키변경 설정 도입X 등) 지금으로썬 모든것이 용서될 정도로 반가움이 너무 크네요.


(다른 서버는 다 광범위한 대륙명인 반면에, 한국만 독보적으로 Fish (Korea)라는 서버가 생겼습니다. 뿌듯하죠?)


다시한번 추억에 빠질수 있도록 도와준 블리자드께 감사하며, 서둘러 스타1을 즐기러 가보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