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백과사전/컴퓨터 관련 모든 Tip

마우스 더블클릭시,파일이나 폴더 속성창이 뜰때 해결방법을 알아보자! 윈도우10,윈도우7

반응형

얼마전 갑자기 게임이 땡겨서 간만에 즐기려 컴퓨터를 켰다.

 

어느때와 마찬가지로 D드라이브- 게임폴더- 게임접속 루트를 밟으려 하고 있는데...

 

? 폴더가 들어가지지 않는다.

 

파일이 열리기는 커녕, 파일 속성창만 주구장창 떠버려서 엄청나게 당황을 했다.

 

바이러스인가? 포멧하고나서 설정을 잘못한건가? 별의별 생각이 다 들면서 내 마음은 초조해졌다.

 

그렇게 게임을 포기해야만하는 상황에 순간적으로 열이받아 키보드를 손으로 쾅! 쳤다. (소위 말하는 샷건ㅋ)

 

근데 왠걸? 갑자기 된다?

 

우리나라제품은 때려야 말을 잘 듣는다고 누가 그랬는데. 그게 사실이었단 말인가?

 

마음을 가라앉히고 내가 내려친 부분을 유심히 살펴 보았다. 그리고 하나씩 버튼을 눌러보았다.

 

결국, 답을 찾았다.

 

<원인>

 

키보드 ALT 키가 눌러진 것으로 인식해서 발생하는 오류

<해결 방법>

 

ALT 키를 다시 한번 눌러준다. .

 

 

이와 같은 현상을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나와 같은 현상에 괴로하는 분들이 많았다.

 

키 프로그램을 깔아보고, 포맷도 해보고 별의별 방법이 다 나와있었지만. 그건 본질적인 해답이 아니었다.

 

'ALT' ... 정답은 'ALT' 였던 것이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더욱더 원초적인 해결방법은 '샷건' 인듯 하다.

 

뭐가됬든, 샷건을 내리쳤기 때문에 해결방법을 알게 됬으니.

 

이날은 정말 ShotGun에, Shot Gun에의한, Shot Gun을 위한 하루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