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대박 노하우 공개/구글 애드센스 관련 Tip

티스토리 포스팅 상단과 하단에 애드센스광고 2개 적용하는법

반응형

포스팅 상단과 하단에 애드센스광고 적용하는법

포스팅 본문 상단과 하단에 애드센스광고 2개를 동시에 배치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이 방법은 반응형스킨을 사용하는 블로거분들만 가능하신 방법이라는 점 먼저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이 보급화 되면서, 모바일광고 적용에 유리한 반응형 스킨이 대세인 것 알고계시나요?

 

 

블로그의 광고수익을 높히려면 '상단'에 광고를 배치하는 것과 텍스트보다는 눈에띄는 크고 화려한 이미지의 배너가 효과적이라는 것을 많은 블로거분들이 이미 알기 때문에 대부분 블로그포스팅 상단에 광고 2개를 배치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구글 애드센스 통계에서도 고스란히 보여집니다.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광고 만드는법

먼저 구글애드센스에서 반응형 광고를 만들어주세요. (많은 분들이 기본적으로 여기까진 아실테니 간단히 설명할께요)

 

빨간색 네모칸만 보시면 됩니다 ^^

 

 

 

먼저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하신다음

 

 

네모칸 순서대로 작성후 완료합니다.

 

 

 

빨간 줄로 가린 부분은 개인 고유의 id코드입니다ㅎㅎ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반응형광고 적용하기

좀전에 생성된 광고코드를 복사하셨다면 티스토리 블로그 HTML 편집으로 들어온 후 Ctrl+F를 눌러 ##_article_rep_desc_## 를 검색합니다.

 

 

검색하신 ##_article_rep_desc_## 를 기준으로 윗부분은 포스팅본문 상단에 위치하는 광고자리이며, 아랫부분하단에 위치하는 광고자리입니다.

 

 

이번에는 포스팅 상단에 애드센스광고를 2개 동시에 배치할 것이므로, ##_article_rep_desc_## 윗부분에 코드를 넣으시면 되는데.

무턱대고, 바로 복사한 광고코드를 붙혀넣는다면 아래와 같은 가로쪽으로 길게 배치된 광고형태가 나옵니다.

당연히 광고가 하나밖에 뜨지않으며, 광고클릭율 또한 현저히 줄어듭니다. (광고의 크기가 수익과 연관성이 큽니다)

 

 

 

한마디로 광고의 크기를 의도적으로 줄여줘야합니다.


##_article_rep_desc_## 를 기준으로 윗부분은 상단광고 아랫부분은 하단광고


<table border=0 width=100% cellspacing=0 cellpadding=0>
<tr>
<td width=50% align="center">

<애드센스광고코드삽입>

</td>
<td width=50% align="center">

<애드센스광고코드삽입>

</td>
</table>

이런식으로 광고코드앞쪽에 소스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제 블로그는 복사가 안되는 관계로, 메모파일을 따로 첨부했습니다ㅎㅎ..

 

포스팅본문에 2개의광고배치할때 필요한소스.txt

 

다운받으신 후에 <애드센스광고코드삽입> 부분에 본인의 애드센스광고코드를 붙혀넣으신다음 복사합니다!

그리고 바로 앞쪽에 설명한 HTML편집에서 ##_article_rep_desc_## 윗부분에 붙혀넣기하시고 저장을 누르면 끝~

 

그리고 나서 확인해 보면!

 

 

이런 식으로 좌우로 동시에 두개가 배치됩니다 ^^

생각보다 쉽죠?

 

또한, 일반형광고가 아닌 반응형광고를 설정하셨기 때문에, 모바일로 보는 화면에서도 자동으로 크기가 줄어듭니다.

 

 

모바일화면 방해하지않으면서 눈에띄는 배너가 보이기때문에 수익적인 부분에서도 효율적입니다^^

 

만약 상단이 아닌 하단에 광고를 배치하고 싶으시다면, 같은방법으로 ##_article_rep_desc_## 윗부분이 아니라 아랫부분에 코드를 붙혀넣으시면 됩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