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대박 노하우 공개/블로거를 위한 모든 Tip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적용방법#Skin#다운받은 스킨파일 적용하는법#

반응형


본인의 블로그 성장을 위해 이런저런 방법을 강구할 때 반드시 유념해야할 부분은 바로 '접근성' 입니다.


누군가가 블로그를 방문하게 됬을때 제일 먼저 보게되는 곳이 바로 인터페이스, 즉 스킨이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에 따라 다양한 블로그 컨셉과 디자인을 위한 스킨을 직접 제작해 배포, 판매하는 직종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또한 스킨을 제작하여 유료로 판매하는 곳 말고도 무료로 배포하는 곳도 많은데요.


유료스킨과 무료스킨의 퀄리티 차이는 아무래도 존재할 수 밖에 없지만, 잘 찾아보면 유료스킨 못지않게 좋은 퀄리티를 가진 무료스킨도 있습니다.


그런의미로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을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적용하기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여러가지 기본 스킨이 존재합니다.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로 들어가 꾸미기-스킨 에 들어가보면 


 



반응형, 1단형, 2단형, 3단형 등 다양한 기본 스킨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현재 총 39개의 스킨이 있네요)



티스토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스킨이라고 해도, 각 스킨마다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작품들이기에 퀄리티도 좋답니다ㅎㅎ


본인의 블로그 컨셉에 맞는 스킨이라면, 바로 적용을 눌러 활용하시면 됩니다. 




다운받은 스킨 파일을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


마찬가지로 티스토리 관리 - 꾸미기 - 스킨으로 들어간다음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스킨등록을 클릭합니다. 





'스킨 저장명' 란에 적당한 이름을 적어주시고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다운받은 파일을 찾아 추가하면 되는데, 여기서 유의하실점이 있습니다.




파일을 추가할때 images 폴더 안에 있는 파일들도 전부 추가하셔야 오류가 나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이 다 추가하셨다면 저장을 누릅니다.



다시 관리페이지 - 꾸미기 - 스킨 - PC보관함에서 본인이 등록시킨 스킨을 적용을 누르시면 끝입니다. 




모바일화면에서도 등록한 스킨 적용하는 방법


티스토리 관리 - 꾸미기 - 스킨 - 모바일 페이지에서 모바일웹을 OFF 로 설정해주시면 PC화면과 마찬가지로 모바일에서도 동일한 스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