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Hot issue/요즘 뜨는 Hot isuue

혜리 복권당첨되다?사건 요약#신양남자쇼#걸스데이#2천만원#몰래카메라#진실은?

반응형

오늘도 어김없이 인생한방을 위해 로또를 사고 집으로 왔는데

내 가슴에 비수를 꽂는 소식이 들려왔다.


"혜리, 방송중 복권 당첨되다!"


처음엔 복권 당첨에 비유할 만큼 "뭔가 큰 행운스런 일이 있었나보다." 라고 생각했다.

1년 9개월이라는 공백기를 끝내고 복귀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하는 일종의 행운기원 뭐 그런 건 줄 알았다.

그런데 왠걸? 

정말로 복권에 당첨됬다는 것이다. (ㄷㄷㄷ)

평소에 한주도 빼먹지 않고 로또를 구매하는 나이기에 

이 소식은 다소 충격적이었다.

혜리가 2000만원 복권에 당첨되다?사건요약


이미 인터넷 포털 사이트는 혜리 관련 뉴스로 도배돼있었고 검색어도 점점 상위권으로 상승중이었다.

그 많은 기사들 중 하나를, 떨리는 손을 간신히 부여잡으며 클릭해 들어가보니 정말 사실이었다.


'신양남자쇼' 라는 프로그램에 걸스데이가 출연했고, 

그 와중에 퀴즈를 푸는 코너속 상품으로 복권을 지급했는데. 왠걸 혜리가 실제로 당첨된 것이었다.

금액은 무려 2000만원, 

로또에 비하면 큰 금액이 아니지만, 금액보다는 실제 방송중에 대박을 터뜨렸다는 점이 더 놀라운 것이기에 

화제가 되는 듯 하다.


(사실 지금도 부럽고 또 부럽다.)


다행히 본인은 지성인이고, 넓은 마음의 소유자기에,

부러움은 이내 가라앉았고. 다시 일상으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었다.


이렇게 글을 마무리할 예정이었지만...

조금전 인터넷 서핑중에 사이다 같은 소식이 들려와서 급히 포스팅하게 되었다.


혜리 측, 2천만원 복권당첨? 알고보니 몰래카메라였다.(공식입장)


원래도 전혀 질투하거나 부럽다는 감정을 느끼지 않았기에, 전혀 동요하지 않았다.

다만, 그 모든것이 몰래카메라는 사실에 놀랐을뿐.

그리고 이내, 정신을 차리고 냉정히 생각해보니, 다른 관점에서 이 사건을 바라보고 있었다.


첫째, 방송중에 지급된 복권이 실제로 당첨될 확률이 존재하는가?

상황이 방송 중이던 아니던 간에 그 복권이 실제 복권이 맞다면, 당연히 당첨될 확률도 존재할 것이다.


둘째, 그 모든것이 몰래카메라였다면, 방송에서 공개하지 않았나?

혜리가 복권에 당첨되어 기뻐하는 장면이 고대로 방송으로 나간 후 별다른 조치없이 마무리 되었다.

그런데, 느닷없이 이 모든것이 몰래카메라였다?

진정 몰래카메라였다면, 방송을 마무리하기전에 방송에서 공개해야 했을 것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혜리가 실제로 방송중 복권에 당첨 → 방송을 본 시청자들이 난리가 남 → 생각과 달리 너무 큰 파장이 일어남 → 제작진과 혜리의 소속사가 상의 후 '몰래카메라'였던 것으로 급히 정리함(실제로는 정말로 복권에 당첨) 

이런 형태의 조치가 취해진것은 아닐까 싶다.


결과적으로 방송 자체는 흥했지만 여론은 난리가 났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이런 상황에서 혜리를 욕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건 왜일까. 


이 밖에도 "복권에 당첨됬으면 기부를 해야지 왜 안하는 거냐" 라는 등 정말 말도 안되는 글들이 올라온다. 

질투심에 괜한 꼬투리를 잡아 다짜고짜 욕하는 네티즌들을 보니, 우리나라 네티켓 수준이 심각하게 떨어진다는 점을 새삼 공감한다.

1년9개월이라는 공백기 끝에 야심차게 복귀한 걸스데이에게 뜬금없이 폭탄이 떨어진 셈.

과연 이것 조차도 소속사 고도의 노이즈마케팅의 일환인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할 것 같다.

만약 그렇다면 개인적으로 그 대담함에 박수쳐주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