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방송 도전기/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신규방송스튜디오 오픈! 드디어 8000K 방송가능!#Live해상도#화질#FPS(초당프레임수)상향#

반응형

트위치TV, 유튜브, 다음팟방송, 아프리카TV 등등 다양한 인터넷 방송 플랫폼이 존재하는 현재.

어찌보면 그들중 가장 앞서 나가면서도 제일 뒤쳐지고 있었던 (우리나라한정) '아프리카TV' 가 대대적인 개편을 했다.

'인터넷 방송' 이라는 것도 레드오션이 된 지금, 치열한 경쟁속에 살아남으려면 항상 수정하고 보완해야 하기에.

시기가 문제였을뿐 반드시 개편을 할 것이라는 예상을 당연히 하고 있던 찰나에 공지사항이 하나 올라왔다.



예전부터 개편에 대한 많은 건의가 있었던지라, 그 부분에 대한 반영이 많이 이루어진 것 같다.

일단 항상 다른 플랫폼과 비교되던 해상도, 화질, FPS 문제가 조금 해결되었고(예쓰!)

무엇보다 외부장치를 이용해서 이용할 수 밖에 없었던 기능인, 

다양한 채팅창 스타일, 알림팝업 등의 웹URL을 이용한 기능들을 Xsplit, OBS 등의 방송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쓸수 있게 된다는 점이 눈에 띈다.

(더이상 Xsplit 사용권 결제를 하지않아도 되는건가 크크킄...)

그리고 방송을 하다보면 반드시 고려해야할 사항이 CPU점유율과 메모리 점유율인데 이 부분에서도 많은 개선이 이루어 진 것 같다.



방송을 키면 CPU점유율이 증가함에 따라 컴퓨터에 과부하가 걸리고 그때문에 방송도 렉이 생기는등 여러 문제가 많았는데

이제는 조금이나마 컴퓨터사양에 대한 압박에서 해방될 듯 하다.

아프리카 스튜디오로 방송을 진행할시에도 물론 cpu사용량이 줄어들지만, Xsplit를 같이 사용하면 사용량을 훨씬 더 줄일 수 있다고 한다.

(사실, 업데이트하면 Xsplit 에서 해방 될 줄 알았는데...)



아직 직접 사용해보지 않아 어떤방법이 좋다 말은 못하겠지만

 분명한 것은 전보다는 확실히 모든면에서 개선됬다는 것! 방송을 하는데에 있어 모든 분들이 편해진 건 사실이니까~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 버튼 꾹!


반응형